뉴스기사2.png

 

최근 웰에이징, 반려동물, 반려식물 등이 시니어 세대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용도로 활용가능한 맞춤형 공간을 갖춘 주거시설이 공급되는 모습이다.

업계에 따르면 시니어 세대의 트렌드 공통점은 삶의 활력을 불러올 수 있는 요소라는 점이 꼽힌다. 은퇴 후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시니어 세대에게 있어 심리적 안정감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다수 포함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에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를 공급 중이다.

이 단지에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발코니를 특화할 수 있는 비스포크 발코니 설계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세대 내부에서 홈트레이닝, 반려동물 케어룸, 반려식물을 키우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북라운지, AV룸, 레슨룸, 평생 교육관, IT교육실, 노래방, 퍼팅 라운지, 스크린 골프와 사교적인 소모임이 가능한 살롱드 VL 등이 계획됐다.

막바지 공급이 진행 중인 VL 르웨스트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일원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다.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면적 51∼149㎡, 전체 810실 규모로 조성된다.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등의 조건이 적용된다.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해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됐다.

 

출처 : 조세일보

 

 

 


마곡 vl르웨스트